IT/Web Hosting

3_1 AWS(Amazon Web Service)로 스프링 웹 호스팅하기

Millennials 2020. 11. 21. 19:34

기존의 닷홈 시스템으로 스프링 부트를 올리는 방법이 도저히 안나와서

방향을 선회해서 AWS 아마존 으로 방법을 바꾸었다

아래의 tistory를 발견했기 때문이다.

한번 따라해보자

windosakacastle.tistory.com/12?category=691705

 

AWS를 사용하여 스프링 프로젝트 배포하기! (1) (AWS 회원가입 및 인스턴스 생성)

안녕하세요~~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ㅎㅎ 오늘은 AWS를 이용하여 스프링 프로젝트를 배포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^_^   많은 블로그를 참조하고 제가 실제로직접 실행해 본 것이니 그대

windosakacastle.tistory.com

사실 아래 유튜브를 보고 아마존 아이디를 만들고 서버를 만들었었다.

youtu.be/L3MbXOFhpw0

하지만 중간에 mac os를 통한 설명과

단순 웹페이지가 아닌 스프링을 업로드할 수 있다는 확신이 안들어서 DB 작업 전에 일단 유보했었다.

 

하지만 AWS 를 통해 스프링을 배포하신 분이 있으니 

다시 AWS 서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.

 

새로 만들때 신경 써야하는 부분은 6번째 보안 그룹 구성이다.

 

이 때 포트 번호를 지정해서 지정된 포트 번호로 접속 할 수 있게 설정해야 한다고

 

이렇게 규칙 추가시 티스토리의 조건이 맞추어진다.

사용자 지정 TCP 규칙 8080은 톰캣 연동하기 위한 포트번호,

3306은 마리아 DB 연동하기 위한 포트 번호

 

다른 웹 호스팅할때 연동을 위해 DB에 이런 포트번호 설정은 하지 않았기에 새로웠다.

 

이렇게 서버를 생성하고

탄력적 IP 생성을 통해 고정 IP를 갖추었다.

탄력적 IP 과금 시스템 잘 읽어보자

탄력적 IP 주소 란에서 아래와 같이 인스턴스 연결이 가능하다

이제 다음은 구글링 할때 맨붕 오게한

PuTTy 설정을 해볼 차례다.

반응형